지회소식-북텍사스/미국

Updated: Jun 18

날짜: 2019.09.13

출처: 뉴스코리아


지회장: 문덕순

한미여성회 후원 추석맞이 성인 장애인 학교 오찬 행사


따뜻한 마음과 섬김이 빛나다

북텍사스 한미 여성회(NT WOLRD KIMWA, 회장 문덕순)가 후원한 추석맞이 성인 장애인 학교 오찬 행사가 11일 낮 12시 캐롤튼 사랑선교교회에서 열렸다. 한미여성회 임원들이 한국의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성인 발달 장애인 학교 EIS 아카데미 학생 20여명에게 대접했고 학생들은 축복의 노래를 부르며 감사를 전했다. 북텍사스 한미여성회는 지난 2010년 발족해 2011년 1월 결성된 단체로 외국인 남성과 결혼한 한인 여성이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곳이다.

문 회장에 따르면, 북텍사스 한미여성회는 그 동안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한국 다문화가정 자녀돕기에 앞장서왔다.성인 발달 장애인 학교 EIS 아카데미 디렉터 김진호 목사는 “외부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을 위해 오실때 마다 학생들이 느끼는 것은 굉장한 ‘궁금함’ 이고 ‘선물’ 같다고 느낀다”며 “한미여성회 회원들이 오셔서 학생들의 친구가 되어 주시고 맛있는 음식도 대접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추석 맞이 오찬 행사에는 한미여성회 회원들과 달라스 한인회 박명희 회장, 오원성 이사장, 자원 봉사자들이 음식을 나누며 장애우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EIS아카데미는 ‘EIS Family A38’ 이라는 비영리단체에서 운영하는 18세 이상의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주중학교이고 장애인 부모들이 이사로 참여해 재정과 운영전반에 걸쳐 학교 스태프와 함께 안건을 결정하며 자신의 자녀들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단체이다.

여기에서 학생들은 예배와 Independent Skill, Communication Skill, 그리고 매일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개인의 성취도와 자존감을 높이고 단체생활을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장애를 딛고 당당하게 사회의 일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도록 교육받고 있다. 장애인 자녀들을 두고 힘들어하는 부모님들은 학교를 방문하거나 상담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3918 Old Denton Rd, Carrollton, TX75007 문의: 972-697-5962 (김진호 디렉터)

최현준 기자 © KTN



아래는 북텍사스 지회의 행사 사진입니다. (이취임식, 양로원봉사)


14 views

World Federation of Korean Inter-Married Women's Association

2608 Jade Cove, Sherwood, AR 72120, USA / info@worldkimwa.org

All rights reserved.